2018년 2월 26일 월요일

외신들이 찬사를 보내는 평창 동계 올림픽 폐회식 Closing ceremonies Pyeongchang 2018 Club Pyengchang

25일 오후 8시 폐회식을 끝으로 17일간 대장정이 막을 내린 평창 올림픽을 칭찬일색으로 보도했다. 외신들은 홈페이지와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폐회식을 실시간으로 보도했으며 그 이후에도 평창 올림픽 명장면 주요 이슈등을 특집으로 꾸며 계속 SNS를 통해 보도하고 있다. 

더불어 외신기자들과 선수들도 자신들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평창올림픽의 여러 에피소드와 언론을 통해 보도되지 않은 내용까지 알려주고 있다.





백악관 언론 담당 비서 사라 샌더스 : 놀라운 여행을 마무리하는 신나는 폐회식, TeamUSA 놀라운 선수들 모두 자랑스럽다. 위대한 주최국 한국에 감사드린다.
CNN은 "평창 동계올림픽이 평화를 촉구하며 화려한 폐막식으로 끝을 맺었다"며 K-pop 스타 엑소와 CL의 무대를 상세하게 보도하기도 했다.
BBC, 2018년 평창 겨울 올림픽 최고의 사진들
뉴욕 타임스는 대형 댄스 파티도 소개
CNN은 평창 겨울 올림픽의 최고 11 장면 중 개회식, 한국 여자 컬링팀,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북한 응원단, 클로이 킴의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금메달 등을 평창 올림픽 11가지 순간에 포함시켰다.

13-year-old wunderkind Yang Tae-hwan stole the show when he took over the stage during the closing ceremony to shred a song. 타임지는 폐회식에서 13세 기타 신동 양태훈 군에 대한 특집보도를 내기도 했다.
LA 타임스는 큰 잔치로 마무리한 평창 올림픽 폐회식을 소개했다.
미국 공영라디오 방송 npr은 가장 큰 겨울 올림픽 폐회식이 진행된다고 소개했다.
타임지는 2018 겨울 올림픽 폐회식에 대해서 알아야 할 모든것을 소개했다.
타임지는 올림픽 찬가 부른 오연준이 위키드에서 부른 '천개의 바람 노래'까지 찾아서 소개
영국 가디언은 새로운 지평선을 연 평창 겨울 올림픽을 소개
겨울 올림픽이 끝나고 서울측에 따르면 북한은 미국과 기꺼이 대화할것이라고말한다.
차기 겨울올림픽 개최국인 중국 CGTN은 베이징 동계 올림픽 8분짜리 하이테크 쇼 케이스를 소개했다.

페회식 무대를 장식한 K-POP 스타 엑소와 'CL'에 대한 외신의 보도는 봇물 터지듯 나왔고 그 반응도 뜨거웠다.




싱가포르의 방송 채널뉴스 아시아 트윗 반응은 엑소팬들이 동남아 국가에도 많다는것을 잘 보여주고 있다.
놀랍게도 친절하고 큰 도움을 준 개최국 자원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캐나다 여자 컬링팀 트위터 계정


Club Pyengchang

평창 올림픽 폐회식 평창 클럽으로 만든 DJ 마틴 개릭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FaceBook Like

NEWS FROM SOUTH KOREA

Facebook 댓글